발달지연 및 애착문제

발달지연



아이가 커감에 따라 도달해야 하는 발달과업이 있습니다.
발달에는 개인차가 있어서 아이마다 속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돌 즈음에 첫 말 단어를 해야 하고, 두 돌 즈음에는 두 단어를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발달이 다소 느리게 진행되더라도 가상놀이를 시작할 수 있거나 한다면 별 걱정 없이 기다릴 수 있겠지만 여러 영역에서 발달지연이 있을 경우에 조기개입이 꼭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동에게 있어서 조기개입이 가장 발달적 예후가 좋기 때문입니다. 맘모스에서는 이런 아동을 위하여 개별 상담과 조기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맘모스에서는 발달평가와 발달지연에 효과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선생님들이 계십니다.
아동의 발달지연이나 자폐스펙트럼에 대한 개입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응용행동분석 훈련(BCBA 자격)을 받은 선생님과 부모자녀관계의 상호작용을 촉진시키는 효과적인 접근인 치료놀이(치료놀이 level 2치료사)를 미국에서 훈련 받은 선생님께서 국제적인 수준의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언어치료, 심리운동, 감각통합치료 등을 한 센터 내에서 모두 받을 수 있으며, 선생님들 간에 팀 접근이 가능하기에 아동의 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발달이 지연될 때 시행될 수 있는 상담 프로그램

  • 초기상담, 놀이평가 등을 통해서 아동의 양육환경과 발달적 자극, 아동의 특성을 평가
  • 발달검사(덴버모델검사 또는 PEP-R) 및 종합언어평가 시행
  • 아동의 기능과 상황에 따라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해볼 수 있는 치료놀이 또는 ABA 치료를 통해서 아동의 발달을 끌어올림

발달지연



아이가 커감에 따라 도달해야 하는 발달과업이 있습니다.
발달에는 개인차가 있어서 아이마다 속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돌 즈음에 첫 말 단어를 해야 하고, 두 돌 즈음에는 두 단어를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발달이 다소 느리게 진행되더라도 가상놀이를 시작할 수 있거나 한다면 별 걱정 없이 기다릴 수 있겠지만 여러 영역에서 발달지연이 있을 경우에 조기개입이 꼭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아동에게 있어서 조기개입이 가장 발달적 예후가 좋기 때문입니다. 맘모스에서는 이런 아동을 위하여 개별 상담과 조기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맘모스에서는 발달평가와 발달지연에 효과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선생님들이 계십니다.
아동의 발달지연이나 자폐스펙트럼에 대한 개입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는 응용행동분석 훈련(BCBA 자격)을 받은 선생님과 부모자녀관계의 상호작용을 촉진시키는 효과적인 접근인 치료놀이(치료놀이 level 2치료사)를 미국에서 훈련 받은 선생님께서 국제적인 수준의 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언어치료, 심리운동, 감각통합치료 등을 한 센터 내에서 모두 받을 수 있으며, 선생님들 간에 팀 접근이 가능하기에 아동의 발달을 촉진시키기 위한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발달이 지연될 때 시행될 수 있는 상담 프로그램

  • 초기상담, 놀이평가 등을 통해서 아동의 양육환경과 발달적 자극, 아동의 특성을 평가
  • 발달검사(덴버모델검사 또는 PEP-R) 및 종합언어평가 시행
  • 아동의 기능과 상황에 따라 부모와 자녀가 함께 해볼 수 있는 치료놀이 또는 ABA 치료를 통해서 아동의 발달을 끌어올림

애착문제



영유아는 세상을 자율적으로 탐색하려는 욕구와 양육자와 함께 있고자 하는 욕구를 동시에 지니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본능적으로 애착체계를 타고나 소수의 애착 대상에게 애착행동을 보입니다.
기질적으로 아이들은 탐색행동의 정도가 다를 수 있으나 양육자에게 위안을 구하는 행동을 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아이가 불편함을 느끼고 양육자에게 위안을 구하고자 할 때, 양육자가 아이에게 정서적 위안을 제공하면 애착관계가 단단하고 견고하게 만들어집니다.
아이의 특성, 부모의 양육이나 환경적 요인으로 애착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애착이론에서의 내적실행모델

  • 아이의 불안 양육자의 적절한 반응 아동은 해소되어 안심하고 논다(안정적 애착)
  • 아이의 불안 양육자의 부적절한 반응 양육자로부터 멀어진다. 관심이 다른 곳으로 간다.(회피애착)
  • 아이의 불안 양육자의 부적절한 반응 자신의 감정을 과장하여 표현한다(양가적 애착)

애착문제



영유아는 세상을 자율적으로 탐색하려는 욕구와 양육자와 함께 있고자 하는 욕구를 동시에 지니고 있습니다.
아이들은 본능적으로 애착체계를 타고나 소수의 애착 대상에게 애착행동을 보입니다.
기질적으로 아이들은 탐색행동의 정도가 다를 수 있으나 양육자에게 위안을 구하는 행동을 하는 것은 동일합니다.
아이가 불편함을 느끼고 양육자에게 위안을 구하고자 할 때, 양육자가 아이에게 정서적 위안을 제공하면 애착관계가 단단하고 견고하게 만들어집니다.
아이의 특성, 부모의 양육이나 환경적 요인으로 애착관계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애착이론에서의 내적실행모델

  • 아이의 불안 양육자의 적절한 반응 아동은 해소되어 안심하고 논다(안정적 애착)
  • 아이의 불안 양육자의 부적절한 반응 양육자로부터 멀어진다. 관심이 다른 곳으로 간다.(회피애착)
  • 아이의 불안 양육자의 부적절한 반응 자신의 감정을 과장하여 표현한다(양가적 애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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